IE7 Beta Preview 2 layout complete 버젼 공개

browser | 2006-03-22

IE7 Beta 2가 MIX 06때 나온다고 했는데 IE7 Beta Preview 2 다운로드 페이지에 3월 20일자로 새 버젼이 올라왔습니다. (via WaSP)

제가 제작해 왔던 몇몇 페이지를 테스트 해 본 결과 이전 Preview버젼과는 다르게 IE6와의 호환성이 많이 향상 되었고 추가 되기로 했던 CSS 기능들이 구현이 되었습니다. (모두를 테스트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layout complete 버젼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 버젼의 랜더링 엔진이 정식 출시 때 사용된다고 합니다.

IE7부터는 Standalone기능이 지원이 되지 않아서 IE7을 설치한 상태로 하위 브라우져를 Standalone버젼으로 구동해야 합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시도 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IE7을 설치 했을 경우 랜더링 엔진은 구분이 되지만 버젼 정보가 공유 되기 때문에 conditional comment 사용 시 IE6 Standalone버젼에서도 IE7으로 인식되는 부작용이 있으니 유의 해야 합니다.

이전 버젼을 보고 우려 했던 것과는 다르게 IE의 CSS지원이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 하지만 IE7이 Windows SP2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IE6버젼 사용자들이 빠른 시간 안에 IE7으로 모두 옮겨 가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웹사이트를 제작 할 때에는 IE6처음 출시 때 IE5호환을 유지 했던 것 처럼, IE7, IE6 두가지 버전의 호환성을 유지 시켜 줘야 할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구현되어 있는 CSS 수도 클래스를 마음놓고 쓰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IE7 업그레이드 캠페인이라도 해야 할까요? :)

Comments

  • oragi 2006-03-22

    전 win 2000 서버 쓰는데... win 2000에 설치가 안된다면 코딩에 에로사항이 꽃필지도 모르겠군요.

  • daybreaker 2006-03-23

    깔아봤는데, png의 gamma 해석 문제는 여전하고...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로그인하면 보안 ActiveX와 함께 IE가 죽어버리는 건 여전하더군요. orz

  • 신현석 2006-03-23

    우리 은행이 문제일까요. IE가 문제 일까요. -_-; png gamma는 개선이 될 수 있을런지 모르겠군요!

  • 아크몬드 2006-03-23

    파이어폭스에서만 잘 보이던 CSS 테스트 웹페이지를 잘 소화해 내는 모습에 감동 먹었습니다. ㅠ ㅠ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