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웹표준 스펙 구현 정보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만들고 있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용자가 많은 브라우저이다. 과거에는 맥용 버전도 있었지만 현재는 윈도우 플랫폼에서만 구동이 가능하다. 현재 9버전까지 나왔고 9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비스타나 윈도우7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
- 여러 버젼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방법
- select가 iframe보다 위로 올라오는 현상
- Scrollbar 확장 속성
- position: fixed
- Float block의 double-margin bug
- PNG 포맷 사용
- frame안에 표준 DTD 문서를 사용할 때 생기는 스크롤바 제거
- 사용자 스타일 선언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는 비영리 재단인 모질라재단(Mozilla Foundation)에서 만들고 있는 오픈소스 브라우저이다. 사용자가 브라우저의 기능을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는 확장기능(extension)이 큰 특징이다. 웹 개발용 확장기능들도 많아서 개발 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파이어폭스 포터블 버젼을 사용하면 한대의 컴퓨터에서 여러 버젼의 파이어폭스를 테스트 할 수 있다.
사파리
사파리(Safari)는 애플의 맥 오에스에 들어 있는 브라우저이다. 웹 코어 엔진에서 파생된 웹 킷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오페라
오페라(Opera)는 노르웨이에 본사가 있는 오페라 소프트웨어서 제작한 브라우저로 현존 브라우저 중에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부가기능 설치 없이 기본 설치만으로도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빠른 속도가 가장 큰 특징이다.
구글 크롬
구글 크롬(Google Chrome)은 구글에서 출시한 웹브라우저이다. 웹 킷 엔진을 사용하고 았고, V8 자바스크립트 엔진, 탭별 독립 프로세스 사용 등으로 성능의 향상을 꾀하였다. 구글 기어가 탑재되어서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구글의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최적화 되어있다.
넷스케이프
넷스케이프(Netscape)는 한때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었던 브라우저였지만 브라우저 전쟁 이후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게 그 자리를 내주었다. 아메리카 온라인(America On-Line)이 인수하여 지원을 계속 했지만, 2008년 2월 1일 이후로 지원이 중단되었다.
링스
링스(Lynx)는 텍스트 기반의 브라우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