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텍스 삽질
interoperability | 2011-05-13
홈텍스에서 증명서류를 하나 발급받기 위해서 접속을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홈텍스에서는 이미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여러 브라우저와 플랫폼을 지원하도록 만든 바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너무 방심했네요.
소심하게 윈도우로 접속해 봤습니다. 눈썰미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윈도우가 좀 특이한 버젼입니다. 경량화된 영문 윈도우즈 FLP입니다. 윈도우즈 XP와 얼마나 다른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서비스팩도 다 깔았고 한글팩만 설치해주면 별 차이가 없더군요. 지금까지 인터넷 뱅킹이나 카드결제 등 아무 문제없이 써왔습니다. 왜 홈텍스만 안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사파리로 접속해 보고 좀 놀라긴 했습니다. 플러그인을 좀 까니 뭔가 되는 거 같더군요. 하지만 역시나 였습니다. 중간에 download.hometax.go.kr.krweb.netficient.com의 파일을 허용하라는데 이거 도메인만 보면 완전 피싱입니다. 저는 힘없는 사용자이니까 승인(Allow)을 누를 수 밖에 없죠. 뭐 그래도 안되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알 수 없는 무한 루프에 빠집니다.
결국은 제 노트북에서는 못하고 집에 와서 테스트용으로 가지고 있던 윈도우즈 XP SP3에서 성공했습니다. 액티브엑스도 5개 밖에 안까네요. 팝업 차단도 친절하게 자동으로 해제해 주시고. 잼있는 것은 여기 브라우저는 IE6입니다. 10년전 시스템에서만 잘 돌아가는 골동품 홈텍스입니다. 윈도우즈 7도 있는데 제 새삥 정품 윈도우를 악성코드화 된 보안프로그램들로 더럽히기는 싫어서 시도는 안해봤습니다.
민원 넣는다고 해결되지도 않고, 홈텍스가 MS에서 돈먹었나 왜 자꾸 저한테 윈도우를 사라고 강요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홈텍스 아줌마들이 문제인지 만든분들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화가 납니다.
Comments
krweb.netficient.com 은 저희회사(CDNetworks)의 CDN 서비스용 도메인인데 고객이 애플릿 등의 용도로 쓰려면 말씀하신대로 피싱으로 착각하기 쉬우니 적합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이 경우 hometax.go.kr 도메인으로 만들면 (CDN도 CNAME등 방법으로 고객 도메인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니) 제일 좋겠네요.
그래서 전 종소세 신고한다며, 오늘 세무서 다녀왔습니다. -_-;
이런... 아직까지 국내 웹 환경이 크로스브라우징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건, 참으로 아쉬운 부분입니다. 참고로 윈도우 7의 환경을 더럽히지 않고 뱅킹 등 낡은(...) 브라우징 하시려면 Windows XP Mode를 설치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http://arch7.net/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