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A - one window web development
software | 2007-05-03
코다(CODA)라는 웹개발용 프로그램이 새로 나왔다는 얘기는 엔마인드님이나 제이님이 이미 소개를 했다. 좋다는 반응도 있지만 아직 조금 모자란 점도 있어서 지켜보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나도 느즈막히 오늘에서야 깔아서 써봤는데, 바로 구매해 버렸다.
보통 맥용 프로그램들이 20~30$ 수준인데 비해 코다는 79$이라는 조금은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나도 가격이 비싸서 구매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사용을 해 보니 기능이 많고 편하기도 하거니와 디자인과 인터페이스가 너무 좋아서 이 프로그램은 절대로 돈이 아깝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히려 구매를 하고 부족한 점은 패닉에 직접 건의해서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발전 시키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지금까지는 에스케이에디트(skEdit)나 스멀트론(Smultron), 사이버덕(Cyberduck)을 같이 사용해 왔는데 앞으로 이 코다를 주 에디터로 사용할 것 같다. 그렇지 않아도 에스케이에디트가 한글 지원이나 인터페이스에서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었는데 이기회에 완전히 갈아 타야겠다.
구매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사이트 관리 화면에서의 프리뷰 기능. 사이트 관리는 매우 중요한 화면이지만 보통 등록된 사이트 갯수가 적기 때문에 여기에 별도의 관리 화면을 할애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보통은 조그마한 패널창에서 사이트 리스트를 보여주고는 한다. 하지만 코다는 이 화면을 독립적인 하나의 화면으로 만들어서 사이트 등록하자마자 사이트의 메인 화면을 프리뷰로 만들어서 보여준다. 정말 감동적인 기능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화면을 가지고 있는 에디터를 구매 안 할 수가 없었다. 보이는가, 등록된 사이트들의 메인 화면이!
Comments
내꺼 구형 맥미니는 덕지덕지 깔아놨더니.. 느림. AMD PC도 느림,, 결론은 하나지. ㅋㅋ 10월에 나올 신형맥을 산다에 몰표~~~~ 맥미니는 거실로~~~ 맥북이냐 아이맥이냐.. 왜 지금부터 고민이 되는건지... -_-;;
구입하셨군요!!
아..현석님 블로그의 피드가 제대로 안 날라오고 있습니다.
잠시 필요에 의해서 피딩을 안하고 있습니다.
오. 이쁘다! 울트라에디트 같은거에여? 'ㅂ'a
텍스트에디터 + FTP + CSS 에디터 + 텔넷접속(SSH) + 브라우저 미리보기 + 각종 메뉴얼이 하나로 합쳐진 프로그램이에요. 이거만 있으면 다른 프로그램 필요 없음. 포토샵 정도만 있으면 됨. ㅎㅎ
헛 글이 올라오고 있군요! 리더기에서 인 읽히길래 이상해서 와봤거든요 현석님이 하셨다니 엄청난 포스가 느껴집니다. 물건이긴 물건이군요
오...무지 좋은갑네~~
궁금증 유발... 궁금중 유발... ㅠ.ㅠ
멋지네요. 왠지 이걸 사용하면 더욱 멋지게 홈페이지를 꾸려갈 수 있을 것만 같아요. 그전에 맥을 업그레이드해야 될것 같지만요.^^ 저도 맥북이냐 아이맥이냐를 두고 고민입니다. 일단 Leopard를 기다리고 있지요.
오오, 아침부터 이런 뽐뿌를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