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tana와 Firebug 스크린캐스트

December 09, 2006 12:10 PM

유용한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관련된 두개의 툴에 대한 스크린 캐스트 정보.

기어를 형상화 한 압타나 아이콘 압타나(Aptana)는 웹개발에도 이클립스와 같은 IDE가 등장했다고 해서 관심을 끈 제품이다. 지금 보니까 Yahoo 소속의 개발자가 만든 툴같다. 처음에는 압타나의 그 엄청난 기능에 압도 되었지만 이 툴에 익숙해지면 자바스크립트 프레임 워크를 이용한 자바스크립트 과용의 사이트를 만들어 내게 될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별로다. 하지만 자바스크트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면 압타나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면(특히 디버깅) 엄청난 효율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다. 아직은 버젼이 0.2.7로 매우 낮다.

바퀴벌레가 연상되는 파이어버그 아이콘 또 하나의 툴인 파이어 버그(Fire Bug)는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인데 이전과 비해서 기능적으로 매우 향상 되었다. 지금도 즐겨쓰고 있는 확장기능이지만 앞으로는 웹디벨로퍼 확장기능보다도 더욱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다. 화면상의 거의 모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할 것으로 생각 된다. 자바스크립트에만 너무 치중한 압타나보다 더 마음에 드는 툴이다. 그리고 기존 버젼에서 가지고 있던 단점들을 획기적으로 보완한 새창으로 콘솔을 열거나 사이트별로 파이어 버그를 활성화 하는 작은 편의 기능들 덕분에 더욱 마음에 든다.

Comments

  • On December 11, 2006 11:02 AM, 마잇 said:

    firebug는 저도 사용중인데 사용 방식이 웹 디벨로퍼보다 나은 부분이 많더군요. 웹 디벨로퍼 쓰면서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firebug같은 게 또 튀어나오네요 흐흐.

  • On December 11, 2006 11:52 AM, 진이헌규 said:

    Aptana를 eclipse plugin 형태로 깔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능은 막강해서 좋은데 가끔 eclipse를 무한루프에 빠뜨리는 문제가.. ㅠ_ㅠ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