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펜 음원 다운로드하면서 겪은 일

software | 2016-06-12

세이펜(피노키오) 모델 번호는 SPR-900이다. 음원 다운로드하면서 홈텍스 수준은 아니었지만 참으로 답답함을 많이 느꼈다. 중소기업 제품이니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그렇지 않은 제품들도 많기에 참으로 안타까웠다.

  1. 홈페이지에서 액티브엑스로 음원을 다운받게 되어 있는데 제품 케이스와 메뉴얼 어디에도 지원 운영체제에 대한 이야기는 없다.
  2. 고로 Mac OS를 사용하는 경우 음원 추가나 제품 업데이트를 할 수 없다.
  3. 패러렐즈로 연결해보면 외장 드라이브로 인식이 안된다.
  4. 맥으로 연결하면 외부 디스크 장치로 인식이 된다. 파일 내용도 볼 수 있다.
  5. 액티브엑스 깔고 음원 다운 받으려면 펜이 연결이 안되어 있다고 한다.
  6. 기기를 다시 윈도우로 연결하면 그제서 이름없는 외부 디스크가 하나 인식이 된다.
  7. 음원을 다운 받으려고 하면 펌웨어가 버전이 낮다고 펌웨어 깔으라고 나온다.
  8. 설명대로 펌웨어 다운 받고 USB 케이블 빼면 시스템 업그레이드 한다고 나온 후 잠시 뒤 그냥 꺼진다.
  9. 설치가 됐나 안됐다 모르는 상태에서 다시 USB 연결하고 음원 다운 받으려하면 펌웨어를 다시 다운 받는다.
  10. 취소하고 세이펜을 한번 켰다가 다시 USB 연결하면 그제서야 최신버전 펌웨어가 인식된다.
  11. 음원 다시 받으려하면 이미 받았다고 나온다.
  12. 펌웨어 받으면서 같이 받았나 하면서 다시 덮어 썼다.
  13. 튼튼영어의 잉글리C 음원은 세이펜 사이트가 아닌 튼튼영어 사이트에가서 다운 받으라고 안내한다.
  14. 링크 눌러서 튼튼영어 사이트에 가보면 어디서 다운을 받는지 당췌 알 수가 없다.
  15. 한참 여기저기 다 눌러보다 메인 페이지 하단에 브랜드 사이트로 잉글리C 사이트가 별도로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16. 로그인 박스 아래에 세이펜 음원 다운 받는 작은 링크가 하나 있다.
  17. 다운 받으려면 회원 가입 하라고 한다.
  18. 회원 가입하는데 아이디에 숫자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고 한다.
  19. 회원 가입하고 다시 다운 받으려면 정품 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다운이 안된다.
  20. 제품 구매한 사이트와 수령자 정보를 입력하면 목록에 등록된다.
  21. 다시 다운 받으려면 아까와 같이 정품 등록이 안되어 있다고 한다.
  22. 이거 저거 다 눌러봐도 정품 등록이 제대로 된건지, 왜 다운이 안되는지 알 수가 없다.

그런데 많이 팔리나보다. 가격은 싸지만 좀 더 다듬어졌으면 한다.

효용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내가 가지고 있는 언어 학습에 대한 생각과는 거리가 멀다. 글을 읽기 시작하면 필요 없어진다고 하기도 한다.

Comments

  • 마틴 2016-06-12

    불편감에 대한 내용 완전 공감. 엑티브엑스 안거치고 음원 각각을 맞춰 넣는 방법도 있는데 하다가 펌웨어 초기화부터 삽질을 엄청 했던 기억도 있네요. 아들 손이 핸드폰 쥐어주는걸 싫어해서 대체용으로는 괜찮운 것 같아요. 언어 뿐 아니라 공룡이나 지구본 같은거에 적용하니 괜찮은 예시들이 많더라구요. 세이펜을 애들 각각 사주는걸로 모자라 뽀로로펜, 코코몽펜, 호비펜... 아주 종류를 달리해서 각각 사게 되더라고요. ㅋㅋㅋ

  • 맥북유저맘 2018-09-02

    미치도록 공감됩니다.... 2년 지나도 똑같네요. 아우... ㅠㅠ

  • 맥북유저맘2 2021-12-11

    완전완전 공감합니다. 2021년에도 여전하네요. 하....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