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베이더 타이 파이터(Darth Vader's TIE Fighter)

November 21, 2009 09:34 PM

2개의 러너와 4개의 큰 부품으로 이루어져있다. 스웨덴 출장을 갔을 때 재미있는 키트가 있어서 사왔습니다. 레벨(Revell)은 스케일 모형으로 유명한 메이커입니다.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지만 제품의 품질은 일본의 것처럼 좋지는 않습니다. 덩치가 큰 부품들은 잘 맞지 않는다는 얘기가 예전부터 많았습니다. 요즘은 좋아졌는지 잘 모르겠네요.

실제 부품들에 색이 칠해져있다. 이지킷(easykit)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어서 약간 불안하기는 했는데 제품 품질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원래는 도장할 것을 생각해서 한참 후에 만드려고 했는데 상자를 열어보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이지킷이라는 이름과 어울리게 조립외의 작업이 필요 없는 제품입니다. 주요한 부분들에는 이미 도장이 다 되어 있습니다. 반다이의 인젝션 파츠가 아니라 정말 도료로 색을 입한 부품입니다. 덕분에 몇개 되지도 않는 부품들 조립만 하면 끝나는 제품입니다. 게이트가 상당히 넓어서 조심하지 않으면 부품에 흠이 생깁니다. 다행이 플라스틱이 상당히 연해서 여유를 좀 많이 남기고 자른 다음에 다듬으면 됩니다.

다스베이더가 탑승하고 있는 콕핏 부분 설계는 크게 전투기 본체와 콕핏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스베이더 손의 위치가 잘 맞지 않습니다. 인형의 재질은 고무입니다. 투명한 캐노피 안으로 다스베이더가 앉아 있다. 콕핏 안의 다스베이더가 보입니다. 캐노피 바깥쪽의 짙은 부분과 유리창 사이의 선은 투명한 캐노피 부품에 도색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타이 파이터 전체 모습 사진이 좀 파랗게 나왔네요.

검색을 좀 해보니 국내에서는 구하기 힘들어도 일본에는 있는 것 같습니다. 나온지도 꽤 된 제품이네요. 제품 생산은 중국에서 됐고요. 맨날 반다이 제품만 만지다가 정말 오랫만에 유럽 제품에 손을 대니 색다르네요.

Comments

  • 신현상 2009-11-25 14:11

    굿잡~ 도색은? ㅎㅎ

  • 신현석 2009-11-26 07:11

    도색은 안하려고. ㅎㅎ

  • jinoopan 2009-11-28 19:11

    타이 파이터 특유의 엔진음이 생각나네요. 우주 사진을 배경으로 조명을 신경써서 찍으면 멋지겠어요.^^

  • ssal 2009-12-02 13:12

    믓찌다... 내책상에 올려놓고 싶네요:)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