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problem id: 15380

software | 2013-12-26

Parallels Desktop could not be started. 경고창 패러렐즈을 실행할 때 마다 관리자 권한과 설치를 요구하고 problem id: 15380 메시지가 나오면서 실행이 안됐다. 검색을 좀 해보니 정품인증이 방해되어서 그런 것이니 방화벽이나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끄라는 말이 있는데 나는 이런 류의 소프트웨어나 사제 방화벽을 사용하지 않으니 해당사항이 없다. 패러렐즈 도움말 페이지에 관련 내용이 있는데 루트 관리자를 게스트로 인식하는 현상이고 자신들의 문제가 아니니 애플에 문의하라고 한다. 실제로 root와 guest의 유니크 아이디가 0으로 중복되고 있다.

Hyeonseoks-iMac:src hyeonseok$ sudo su
Password:
sh-3.2# id -a
uid=0(Guest) gid=0(wheel) groups=0(wheel),12(everyone),61(localaccounts),402(com.apple.sharepoint.group.1),100(_lpoperator)
sh-3.2# dscl . -list /Users UniqueID
(...ommit...)
Guest                   0
Guest1                  201
hyeonseok               502
nobody                  -2
root                    0

포럼 글 중에 중국어로 된 내용을 번역한 글을 보니 계정의 유니크 아이디를 변경하라고 한다. 스노우 레퍼드에서 사용자 아이디를 변경하는 글을 참고로 아래와 같이 유니크 아이디가 중복되지 않게 변경하니 잘 실행된다.

sh-3.2# dscl . -change /Users/Guest UniqueID 0 3
sh-3.2# dscl . -list /Users UniqueID
(...ommit...)
Guest                   3
Guest1                  201
hyeonseok               502
nobody                  -2
root                    0

Comments

  • han wi 2014-01-11

    신현석님 안녕하세요^^ 초면에 다짜고짜 저의 필요한 부분으로 인사드려 죄송합니다 저는 부산에 살고 올해 30 이며 이름은 한위 라고 합니다 현석님 블로그 들어오게 된건 네이버에 15380 이 다섯글자를 치고 들어왔는데... 정말 제 맥북프로 때문에 골이 깨질 지경입니다.... 현석님이 상당한 전문가 이신듯한데 한번만 도와주시면 안되겠습니까? 빈말이 아닌 언제든 부산오시면 제가 밥 사겠습니다^^! 유베이스 애플 센터에서도 전혀 잡지 못하던데 이해를 해보니 일단 유니크 아이디를 변경해야 할듯한데 제가 문외한이라 조금 힘이드네요.... 하루 빨리 고치고 싶은 심정입니다... 못고치면머.. 150 날라가는거구요 ㅜㅜ ㅎㅎㅎㅎㅎ 24시간 언제든지꼭좀 제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한시라도 빨리 해결하고싶습니다... 저도 현석님께 어떻게든 보답하겟습니다!! 그럼 좋은하루되세요 ^^ 제 연락처는 010 7470 0524 입니다 꼭좀 연락부탁드립니다 ㅜ

  • 신현석 2014-01-11

    한위님, 죄송해요. 핸드폰으로는 연락드리지 않습니다. 제가 링크한 글에 자세한 절차가 나와있습니다. 어디까지 시도하셨는지와 어느 부분에서 안되는지 말씀해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아니면 패러렐즈 안쓰고 버추얼 박스나 VMware 같은거 쓰셔도 되요. 애플에서 공식적으로는 부트캠프를 지원하고 있고요.

  • han wi 2014-01-12

    헉 진작 답장주셨구나 전 늦게 달릴줄 알고...... 그럼 이렇게 코멘트로라도 조금만 도와주시면 안되겠습니까....???? 별의별 짓 다해보고 있는중이거든요 ㅜ 유니크 아이디를 변경하는 방법에서... 아이디변경하라고 영어로 나와있는곳이.. 해석이 너무 어렵습니다 ㅜ 절차가 복잡해보이구요... 그래서 통화요청을 드렸던것입니다.... 부트캠과 vmware를 쓰지 않는건 제가3일전 89000을 주고 패럴 을 구매하였기에 차마 돈을 날리기 아까워 그런것입니다... 먼저 root 와 게스트 의 유니크 아이디 가 실제로 중복되어있는지 확인하게끔 접속하신 경로를 알수 있을까요?? 맥 에서 어딧는 지 모르겟네요...

  • 신현석 2014-01-12

    제가 절차를 간단히 번역,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터미널을 실행해야 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터미널을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1. sudo su 이것을 입력하면 비밀번호를 넣으라고 합니다. 관리자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입력하는 명령어들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2. id -a 이것을 입력했을 때 맨 앞에 uid=0(Guest)이 있으면 게스트 계정과 root 계정의 충돌이 있는 것입니다. 3. dscl . -list /Users UniqueID 이것을 입력하면 뭔가 많이 나오는데 여기서 Guest와 root 부분을 보시면 숫자가 0으로 중복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Guest 계정의 uid 값을 정해야 하는데 0 이외의 겹치지 않는 값을 선택하면 됩니다. 목록에서 사용되지 않은 숫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4. dscl . -change /Users/Guest UniqueID 0 3 맨 마지막의 숫자 3을 위에서 정한 숫자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uid가 변경되고 다시 3번의 명령어로 확인해 보시면 되요. 다 끝나면 터미널 창은 그냥 닫아도 됩니다. 다시 패러렐즈를 실행해 보세요. 해보시고 잘 모르겠는 부분이나 안되는 부분은 다시 말씀해 주세요. 명령어는 기호가 많으니 웬만하면 그냥 복사해서 터미널 창에 붙여 넣기 해 보세요. 붙여넣기 한 다음에는 위아래 방향키는 쓰시면 안되고 좌우 방향키로 이동하셔야 해요.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