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표준 경진대회 결과 발표

event | 2008-06-18

제 1회 웹표준 경진대회 수상작들 웹표준 경진대회 최종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처음에 혹시나 참가자가 적어서 제대로 진행이 안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과는 다르게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총 18팀(개인)이 작품을 출품해 주셨고, 저를 포함해서 정찬명님, 김요한님이 주말도 반납하고 열심히 심사를 해 주셨습니다.

대상 (1팀, iPod Touch 8Gb + Hosting.co.kr 도메인/호스팅 3년 이용권)
김한솔
금상 (1팀, iPod Touch 8Gb + Hosting.co.kr 도메인/호스팅 1년 이용권)
ClearBoth 1조 겨미겨미(김군우) , 비티(김문정)
은상 (3팀, 에이콘출판사 웹 표준 완전정복 세트)
ClearBoth 3조 이원민, 배선, 강선아
이길환
최준호
동상 (5팀, 디지털미디어리서치 웹표준 교과서)
김세민
ClearBoth 2팀. 추지호, 박아름, 권희숙
태임,이희영
정을수
서정민, 김영관

평가를 하면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생각보다 웹표준을 정말 잘 이해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 다양한 분들이 웹표준에 관심을 갖고 계시다는 것, 아직은 웹표준에서 마크업에 대한 고민이 더 많이 필요하다는 것, 웹 문서의 독립성을 더 알릴 필요가 있다는 것, 의외로 헤딩에 대해서 정확히 이해 못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 HTML 태그의 사용법을 더 안내할 필요가 있겠다는 것 등이었습니다. 웹표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크업인데 아무래도 겉으로 보이는 CSS나 스크립트쪽에 더 관심을 많이 가지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입상자 분들은 내일 미래 웹 기술 포럼 2008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들 축하드립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