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웹테크 워크샵

event | 2007-04-09

비즈델리에서 진행하는 제1회 웹테크 워크샵이 있었습니다. 저는 24일 웹표준 & CSS에서 CSS 파워 활용팁 및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들이라는 주제로 발표(webstandardsncss-upgrade.pdf: 2MB)를 하였습니다. 기존의 CSS 관련 발표를 할때에는 기본적인 개념 얘기에 많이 할애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일부러 이런 부분은 거의 다 빼고 CSS 팁 위주로만 발표를 하였습니다. 아마도 CSS를 직접 사용해 보지 않으셨던 분들은 어렵거나 생소한 내용들이 많았으리라 생각 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과거의 비즈델리의 행사 진행은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 이번 행사에서는 조금 아쉬웠던 점이 있습니다. 보통은 강의 자료와 화면을 직접 보여주는 시연을 섞어서 좀더 풍부한 발표를 하고자 하는데, 어쩐일인지 이번 발표때에는 시연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프로젝터로 보여지는 화면은 강의 자료만 계속해서 나왔습니다. 그래서 직접 보여드려야 하는 장면을 말로만 진행한 부분이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다음에는 이러한 부분은 사전에 미리 체크해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제는 웹표준이나 CSS가 어느정도 널리 알려진 것 같습니다. 이제 한걸을 더 나아가서 웹표준, CSS를 적극 활용해서 좋은 웹을 만드는 것을 고민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