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Academy "Global Web Expert 실무 워크샵"

event | 2006-09-15

9월 25일~26일 양일 간에 팀인터페이스의 UI Academy에서 "Global Web Expert 실무 워크샵 - 웹표준 활용을 통한 웹 접근성 향상 전략" 교육 과정을 진행합니다.

최근 웹표준과 웹접근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를 효과적으로 적용 하기 위한 노력을 사회 각처에서 볼 수 있다. 표준과 접근성에 대한 요구는 갑자기 생긴 것이 아니고 웹이 처음으로 만들어졌을 당시부터 계속 되어왔던 것인데 그 동안 웹에 대한 이해나 고민이 충분하지 못해서 이를 간과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현상은 비단 국내에서만 볼 수 있는 현상은 아니고 웹의 근본을 다시 찾아가려고 하는 전세계적인 현상이다.

이미 웹표준과 접근성의 향상은 웹사이트 제작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지켜져야 하면서도 상당히 높은 수준의 지식을 요구하는 특화된 분야로 자리잡고 있다. 이 교육 과정을 통해서 그동안 웹사이트 제작 단계에서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웹표준을 준수한 단계적인 구축 방안을 통해 웹접근성을 향상시키는 실무적인 역량을 기르게 된다.

김정호 팀장님, 현준호 과장님, 조훈님 그리고 저, 이렇게 네명이 강의를 하게 됩니다. 웹 접근성의 이해와 접근성 높은 웹페이지를 구현하기 위한 웹표준 적용 방법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주로 마크업과 컨텐츠에 관련된 내용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동안 가볍게 여겼던 HTML과 이를 사용하여 컨텐츠롤 표현하는 과정에서 미처 생각지 못했던 것들을 다시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갖을 생각입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