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픽셀 퍼펙트 부가기능

dev | 2015-08-31

Pixel Perfect is a Firefox/Firebug extension that allows web developers and designers to easily overlay a web composition over top of the developed HTML. CSS 코딩한 것을 캡춰해서 PSD에 대보는 디자이너는 보통 욕을 먹지만 그 주요한 이유는 제작된 PSD가 스타일 가이드로 쓰기에는 부족하지만 똑같이 제작되기를 강요하기 때문이다. PSD가 규칙에 맞게 잘 되어 있다면 PSD와 동일하게 CSS로 제작하는 일이 나쁜 일만은 아니다. 이럴때 픽셀 퍼펙트(Pixel Perfect) 부가기능이 유용하다. 이 부가 기능을 알기 전에도 동일한 기능을 여러 방법으로 만들어 썼을 정도니 유용한 부가기능인 것은 확실하다.

이미지를 사이트에 반투명하게 올릴 수 있다. 기능은 간단하다. 이미지를 반투명하게 올려서 CSS와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CSS 패널에서 값을 고쳐보면서 PSD와 동일한 값을 일일이 재지 않고도 찾을 수 있다. 올라간 이미지의 확대 축소 비율도 조절할 수 있어서 두배의 밀도로 제작된 모바일 이미지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로고침을 해도 계속 같은 위치에 남아 있기 때문에 매번 이미지를 다시 부르지 않아도 된다.

Comments

  • 윤정근 2015-08-31

    멋진 익스텐션이군요. ❤️FF

  • 성민장군 2015-09-10

    처음 픽셀퍼펙트를 만나고 힘들었던 나날들이 생각나네요.. 오랜만에 악마의 이름 불러봅니다~ ㅋㅋㅋㅋㅋㅋ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