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11 정식 버전 출시

December 18, 2010 08:18 PM

Opera 11 출시를 알리는 opera.com 메인 화면 오페라 11 정식 버젼이 출시 되었습니다. 이번 버젼에서는 탭 쌓기, 안전 주소창, 확장 기능, 마우스 제스쳐 시각화, 검색어 추천, 개선된 메일 패널 등 많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youngjr님의 소개글이나 클리앙에서 더 자세한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터지디넷의 보도자료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ML5와 CSS3 구현도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input type="search">, <input type="color">, <input placeholder="Name">와 같은 새로운 속성들이 구현되었습니다. 또한 폼 유효성 검사에서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보여주던 메시지 박스의 디자인을 향상시켰습니다. HTML5에서 새로 소개된 <progress><meter> 요소도 최초로 구현되었습니다. 데모 페이지에서 이러한 개선점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backgroundborder도 가장 최신 스펙에 맞게 구현되었습니다. text-overflow에서 -o- 접두사를 뺐고 -o-ellipsis-lastline 속성값을 추가하였습니다. 표준 스펙에는 없지만 오페라에서 시범적으로 구현해 본 것입니다. 텍스트가 여러줄일때에도 마지막 줄에만 줄임표를 넣을 수 있게 해주는 속성값입니다.

이외에도 Server-sent Event나 보안 문제로 잠시 비활성화 되었지만 WebSocket과 같은 새로운 API도 추가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전 버젼에 비해서 더 가벼워지고 빨라졌다는 얘기를 하시는 것을 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나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속도 때문에 프로그램들을 업그레이드를 못하고 있는데 오페라는 최신 버젼을 깔아도 빠르다는 얘기가 가장 놀라웠습니다. 여러분들도 새로운 오페라 11 버젼을 사용해 보세요.

Comments

  • nuzl 2010-12-20 00:12

    11 베타버전 사용중이였는데
    클릭 두어번에 업데이트휘익 해주더군요 :)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