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8에 최신 표준 랜더링 엔진 기본 적용

March 05, 2008 11:55 AM

IE8의 버전 타겟팅이 이슈였습니다. 이 문제와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려다고 욕이 잔뜩들어 있는 포스트를 공개할 수가 없어서 그냥 묻어두었는데, 이 버젼 타겟팅과 관련해서 IE8의 방향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처음 발표했던 버전 타겟팅은 기존의 웹사이트가 망가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새로운 엔진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구문을 코드에 넣었어야 했는데, 변경된 버젼 타겟팅은 기존의 웹사이트가 새로운 랜더링 엔진에서 깨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특별한 구문의 코드를 넣는 것입니다. IE8이 기본적으로 최신의 랜더링 엔진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IE8에서 문제가 있는 사이트들은 표준에 맞게 고치거나 옛날 랜더링 엔진을 사용하도록 코드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수정을 해야 되는 것이지요.

큰 재앙이 될 수 있었던 IE8이 표준을 중요시하는 쪽으로 방향을 바꾸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상호 운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를 지키기 위해서 변화되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보기 좋습니다. 결국은 이러한 방향이 보다 큰 가치를 얻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MS IE팀 화이팅입니다.

Comments

  • deute 2008-03-05 21:03

    문자를 받았을때 예비군 훈련 중이라 ㅎㅎ 반응을 못했는데
    기쁜소식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vista때처럼 우리나라 정부가 한심한짓을 하지는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요...

    밑에글에도 같은종류의 생각을 해보자면... 은행의 삽질도 삽질이지만, 그러도록 강요하는 우리나라 정부 특유의 책임지기 싫어하는 문제가 더욱 크다고 봅니다. 뭐 한심하죠

  • 김정규 2008-03-05 22:03

    이미 이야기한 방향을 바꾸기가 쉽지 않았을텐데, 과거보다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중요시하는 MS의 모습이 엿보이는 다행스러운 결정입니다. 그런데, 묻어두었던 글에 어떤 욕이 잔뜩 들어있을지 궁금하네요. 현석님은 욕 안하실분 같은데... :-)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