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방탄웹을 만드는 방법

March 23, 2006 12:19 AM

에이콘 출판사에서 보내준 "웹2.0을 이끄는 방탄웹" "웹2.0을 이끄는 방탄웹" 트랙백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월요일에 책을 받아 보았고 오늘 다 읽었습니다. 좋은 책을 번역해 주신 엔비닷컴수만님과 출판해 주신 에이콘 출판사에 감사 드립니다. 에이콘의 책을 처음 받아 봤는데 선물 포장도 되어 있고 손수 쓴 엽서가 들어 있는 것이 아주 좋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너무나 친절하고 상세한 책입니다. 차례 차례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예제와 단계적인 진행으로 한번만 읽고 따라해 본다면 누구나 쉽게 CSS를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표준이 기초 지식을 쌓게 해 주는 책이라면 이 책은 실전 단계에서 구현이 어떻게 되는 지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게 해 주는 책입니다. 그리고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핵심 컨텐츠에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탄탄한 방탄웹을 만들 수 있는 방법과 개념을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책 중간중간에 나오는 유명한 저자들의 훌륭한 팁들 소개도 이 책에서 건질 수 있는 아주 값진 자료들입니다. 책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다양한 외국의 CSS 디자인 이슈 사항과 훌륭한 글들의 URL이 소개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CSS로 디자인을 분리하는 것이 끝이 아닙니다. 이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효과적인 마크업과 디자인 분리 방법을 익힌다면 진정으로 축약된 코드와 유지보수가 용이한 페이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

  • On March 23, 2006 07:08 PM, Shrek said:

    헉 지는 이제 5장 다 읽었는데..
    지하철에서 틈틈히 보는데 어케 이걸 벌써 다 읽으셨지..
    역시 대단한 내공~~이셔요~~

  • On March 24, 2006 01:51 PM, alcyone said:

    얼렁 사서 봐야겠군요 ^^
    애 낳고 한참 정신없다가 이제 좀 정신 차리고 정진하려는 중입니다.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데다가 꾸준히 읽지를 않아
    블로그를 통한 컨텐츠(정돈 돼 보이는 무언가) 업데이트가 마냥 쉽지만은 않네요

  • On March 28, 2006 06:28 PM, deute said:

    저도 받았는데...
    요즘; 제 수정이 서버 옮기면서 맛이가는 바람에;;;
    포스트도 못하고 죄송한 마음뿐 이네요~

    번역전의 원서를 봤을때의 그 그림만 보던 느낌이 아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