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X의 일부 프로그램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의 해결 방법

life | 2006-01-14

흔한경우는 아닌 것 같지만 구글에서 검색을 해 보니 몇몇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case1, case2) 유감스럽게도 두건 다 해결 방법은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증상은 iTunes나 QuickTime등은 정상적으로 돌아가고 소리도 잘 나는데 유독 플래시에서만 소리가 나지 않는 것입니다. 모든 브라우져에서 플래시의 소리가 나지 않고 QuickTime에서도 플래시를 플레이하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다른 시스템 소리는 정상적으로 납니다. 예를 들어서 볼륨키를 누르면 "뽁 뽁" 소리는 납니다. Garageband를 실행하면 무엇인가가 변경되어서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해결책은 애플코리아에 질문하려고 질문방법을 찾다가 발견 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44100Hz이상의 플레이레이팅을 지원하는 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데 어떤 프로그램이 시스템의 사운드 플레이레이팅을 44100Hz 넘게 설정을 하게 되면 플래시 플레이어가 소리를 재생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설정은 System Preference에서는 변경이 안되더군요. OS X가 설정이 간단한 반면에 이런 구체적인 설정은 다른 방법으로 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Applications/Utility/Audio MIDI Setup 에서 보다 상세한 시스템 설정이 가능하고 여기서 Output Rating을 44100Hz로 설정하면 플래시에서 소리가 납니다.

Comments

  • 오! 2006-09-29

    정말 이 문제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었는데. 감사요!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