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서식에 레이블이 없는 티스토리 스킨

accessibility | 2008-08-15

몇몇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아래와 같은 코멘트 입력 서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봤다. 위쪽에 작은 입력 요소가 3개 있고 아래에는 넓은 입력 요소가 있는 티스트로 코멘트 입력 서식

티스토리만 사용하는 사람이면 각각의 입력 요소에 무엇을 입력해야 하는지 알겠지만 나를 비롯해서 많은 사람들은 이 폼을 보고 적잖게 당황할 것이다. 그나마 세번째 것에는 "http://"가 있으니 URL을 넣으면 되는 것인지 알겠지만 나머지 두개는 도무지 무엇인지 가늠하기가 힘들다. 다행히도, 처음 우려했던 것과는 다르게 일부 티스토리 스킨에만 이 문제가 있는 것 같다. 티스토리닷컴에 가서 무작위로 블로그들을 확인해 봤는데 한 5%정도의 블로그에만 이 문제가 있는 것 같다.

디자인을 위해서 어느정도의 생략은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위와 같이 기본적인 정보도 다 생략해 버리는 것은 큰 문제가 있다. 티스토리 사용자들은 자신의 블로그에서 저런 이상한 스킨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봤으면 좋겠다. 특히 스킨 제작자들은 자신이 만들었던 스킨중에 저런 것이 있으면 수정해줬으면 좋겠고, 서식을 작성할 때 어떻게 레이블을 제공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해 줬으면 좋겠다.

Comments

  • 김정규 2008-08-15

    예전에 어떤 블로그에 코멘트를 추가하려다가 위와 같은 양식을 보고 당황한 적이 있었는데, 현석님께서 문제를 제기해 주셨군요. 현석님의 바램대로 하루 빨리 문제가 개선되면 좋겠습니다.

  • hiphapis 2008-08-18

    왠지 웹디쟈이너가 아닌 순수100% 디쟈이너가 작업을 한 스킨같군요.. 만약 웹디쟈이너라면 기본적인 UX 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겠군요..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