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test 결과

life | 2001-09-06

정열적이고 충실하며 목가적이고, 낭만적이며 내적 신념이 깊다.

마음이 따뜻하고 조용하며 자신이 관계하는 일이나 사람에 대하여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하다. 이해심이 많고 관대하며 자신이 지향하는 이상에 대하여 정열적인 신념을 가졌으며, 남을 지배하거나 좋은 인상을 주고자하는 경향이 거의 없다. 완벽주의적 경향이 있으며, 노동의 대가를 넘어서 자신이 하는 일에 흥미를 찾고자하는 경향이 있으며, 인간이해와 인간복지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하기를 원한다. 언어, 문학, 상담, 심리학, 과학, 예술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자신의 이상과 현실이 안고 있는 실제 상황을 고려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마음이 따뜻하나 상대방을 알기 전에는 표현을 잘하지 않는다. 조용하며, 자신이 관계하는 사람이나 일에 대하여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하다. 또한 자신이 지향하는 이상에 대하여는 정열적인 신념을 지니고 있다.

INFP형은 자신이 지닌 내적 성실성과 이상,그리고 깊은 감정과 부드러운 마음을 좀처럼 표현하지 않으나 조용하게 생활속에서 배여 나온다. 이해심과 적응력이 많고 대체로 관대하고 개방적이다. 그러나 내적인 신의가 위협을 당하면 한치의 양보가 없다. 남을 지배하거나 좋은 인상을 주고자하는 경향이 거의 없다. 어떤 일에 깊이 관심을 가질 때 완벽주의적으로 나가는 경향이 있다. 노동의 대가를 능가해서 자신이 하는 일에 의미를 찾고자 하는 경향이 있으며 인간이해와 인간복지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하기를 원한다.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통찰력과 긴 안목으로 앞을 내다본다. 언어, 학문 분야와 작가 사이에서 INFP형이 대체로 많으며 심리학, 상담, 문학, 과학 예술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자신의 신념이 닿는 일이라야 몰두하는 경향이 있다. 때로 지나치게 일을 벌려 놓는 경향으로 인해 자신의 이상과 자신이 실제로 성취한 일의 치이점을 발견할 때 필요이상으로 부적당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가진다. 자신의 이상과 현실이 안고 있는 실제상황을 고려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또한 너무 많은 사람을 동시에 만족시키고자 하는 부담에서 벗어나려는 노력과 객관적인 입장을 취하는 태도가 때로 필요하다.

INFP형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호기심을 갖고 통찰력과 긴 안목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많은 INFP형은 책과 언어에 관심을 갖고 있고, 표현에 있어서 뛰어난 작가가 될 수 있는 천재성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그들이 열성을 가지고 있는 부분에 대하여 설득력이 있고 독창성일 수 있으며 그들의 열성은 조용하지만 깊이 자리잡고 있다. 이들은 직관기능을 이용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불가능한 것을 계속 꿈꾸며 실제적인 성취는 극히 적을 수도 있다. 만약 그들의 이상을 표현할 수단을 찾지 못하면 삶과 자신에 대한 신념이 줄어들면서 너무 민감해지고 감정이 쉽게 상하게 된다.

주의하고 개발할 점

  • 지나치게 완벽주의로 나갈 경향이 있다.
  • 동시에 너무 많은 사람들을 만족시키려 드는 경향이 있고 쉽게 상처받는다.
  • 행동보다 반성에 더 많은 시간을 소모하므로 실질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 사실과 자신의 개인적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다.
  • 행동계획을 수립하고 확고한 주장을 가지고 때로 타인의 요청을 거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상당히 잘 맞는거 같다....

검사하고 싶은 사람은....

http://members.tripod.lycos.co.kr/ania/mbti-top.htm

Comments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