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블로그 Git 저장소

software | 2012-07-21

가끔 수정(Soojung) 블로그의 소스 코드에 대해서 문의해주시는 분들이 계서서 이 기회에 제가 가지고 있던 수정 블로그 파일을 Github에 올렸습니다. 원래 수정은 KLDP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로 알고 있는데 0.4.14 버전 이후로 업데이트가 중단되었고 지금은 KLDP의 수정 프로젝트 페이지도 없어졌습니다. PHP 기반이고 스마티 템플릿 엔진에 파일 기반의 블로그 툴입니다. 처음 나왔을 때에는 반응이 좋았는데 지금은 거의 사용하시는 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수정 프로젝트의 저장소는 CVS였던 것 같습니다. CVS 저장소에서 Git으로 옮기는 방법은 있는 것 같은데 제가 가지고 있는 파일이 저장소가 아니라 아카이브래서 그냥 Git에서 초기 세팅했습니다. CVS ChangeLog 파일은 있는데 여기서 Git 히스토리를 만드는 방법이 있으면 제보 바랍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수정은 0.4.14에서 많은 부분 수정(modify)이 된 상태입니다. 특히 스팸을 처리하는 부분이 많이 다릅니다. 많은 분들이 수정에 스팸 쌓이는 것을 어쩌지 못해 다른 툴로 옮겨 가셨죠. 시간 나는대로 차근차근 패치를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려 6년전에 이미 Github에 Soojung이 올라가 있었군요. 제가 만든 저장소는 삭제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포크해서 사용하시는게 히스토리도 볼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

  • kkung 2012-07-22

    수정 블로그의 경우 이미 Github에 공개된 repository가 있습니다. ^^ https://github.com/barosl/soojung

  • 신현석 2012-07-22

    무려 6년전에 이미 올라가 있었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