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머지 60억 인구

web | 2012-04-22

The Next 6 Billion by John Allsopp

전세계 인구 70억, 인터넷 사용인구 20억, 아프리카 11%, 아시아 24%, 중동 31%, 유럽과 오세아니아 40%, 북미 80%. 이 안에서도 우리는 브라우저나 단말기로 사용자를 가린다. 100만원짜리 단말기를 살 수 있는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고 있다. 오페라에서 the new web design guidelines 사이트에 접근하면 웹킷 브라우저를 사용하라고 나오면서 내용을 볼 수 없게 된다.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나쁜 것도 아니고 나 역시도 새로운 기술을 좋아하지만 웹의 보편성을 잊으면 안된다. 이것이 없었다면 지금의 웹도 없었을 것이고 이 많은 일자리도 없었을 것이다. 인터넷 검색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불가능했을 것이다.

To reformulate the now famous question Steve Jobs asked of John Sculley:

Do you want to make shiny products for the privileged for the rest of your life, or do you want to come with me and change the world?

애플 제품들이 다 고가이고 이러한 분절의 가운데에 있다는 점은 상당히 아이러니 하지만 최소한 저러한 자세(atitude)는 본받을 만하다.

Comments

  • deute 2012-05-11

    이런 글을 봐야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좋은데... 난 별로..." 이러는 경우가 최근에 많더라구요. 눈물만...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