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사이트별 설정 기능

browser | 2011-07-02

오페라 사이트 설정 편집 윈도우 오페라는 브라우저의 설정을 사이트별로 다르게 지정 할 수 있는 기능(Site Preferences)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경 설정(Preference) > 고급 설정(Advanced) > 콘텐트(Content)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사용자 환경 설정 관리(Edit Site Preference)를 선택 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도메인에 따른 사이트별 팝업 막기나 인코딩, 쿠키, 프레임, 사용자 도구 문자열(user agent string) 등 여러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중에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설정은 스크립트 탭에 있는 자바스크립트(Enable JavaScript)와 콘텐츠 탭에 있는 플러그인 콘텐츠(Enable plug-ins) 설정입니다.

광고가 뉴스 글 본문을 덮고있는 모습과 광고가 다 없어진 화면 혹시 뉴스 사이트에서 광고가 내용을 덮는 것이 싫었거나 광고때문에 로딩이 느리다는 생각을 하셨으면 이 사이트 설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원래의 페이지이고 왼쪽은 자바스크립트를 끄고 로딩한 페이지입니다. 사이트별로 자바스크립트나 플래시를 꺼버리면 지저분한 광고도 나오지 않고 로딩 속도도 빠르게 할 수가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를 끄니 레이아웃도 제대로 나오지 않는 한겨례 링크를 눌러서 뉴스롤 보러 들어갈 때에는 본문만 보면 되기 때문에 레이아웃이 나오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뉴스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껐을 떄 화면이 얼마나 많이 바뀌는지 보는 것도 한재미 합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