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드 신용카드 사용금액 확인서 출력하다 겪은일

web | 2011-01-12

연말만 되면 소득공제용 신용카드 사용금액 확인서들이 메일로 온다. 씨티카드에서 온 것도 받았는데 이게 인쇄가 안되는 거다. 빈종이만 출력이 된다. 프린터 문제인가? 액티브엑스 문제인가? 나중에 국세청 사이트 쓰면 한큐에 해결되는데 나는 왜 이걸 뽑고 있는 거지? 등을 고민하다가 뭔가 이상한 것을 발견했다. 인쇄버튼이 두개? 설마?

씨티카드 신용카드 사용금액 확인서, 위에 '내용보기', '인쇄'버튼이 있고 본문에 '문서출력' 버튼이 또 있다. 위의 '인쇄' 버튼을 누르면 빈 종이 두 장이 프린터에서 나온다. 아래에 있는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야만 출력이 된다. 아무 생각없이 화면 만들었구나. 만들고서 테스트도 안해봤구나.

씨티카드 신용카드 사용금액 확인서를 윈도우에서 캡춰한 화면, 본문 영역이 회색으로 나오고 "본 화면은 보안 정책에 의하여 보호되었습니다."라는 말만 써져있다. 또하나, 이글 쓰려고 화면을 캡춰하는데 보안정책에 의해 보호된다며 캡춰가 안된다. 아니 비밀번호까지 입력했고 내가 빤히 보고 출력까지 한 화면에 무슨 보안정책이 또 필요하단 말인지. 어차피 액티브엑스 안깔면 출력하지도 못하고, 화면에 나오는 거랑 액티브엑스로 출력한거랑 모양도 다르잖아. 왜 화면 캡춰하는 사람들을 다 범죄자 취급하는 건가?

그렇다고 이게 100% 캡춰를 막을 수 있느냐 하면 그것도 아니다. 방법만 바꾸면 아주 간단히 캡춰된다. 비싼 돈들여서 뭘 하는 건지, 뭘 하고 싶은 건지 알 수가 없다. 이런거는 사용자 모르게 알아서 사후처리하라고...

Comments

  • nemo 2011-01-12

    삼성카드는 64비트에서는 아예 확인도 못합니다...ㅎㅎㅎ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