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용 오페라 10.50 정식 출시

browser | 2010-03-02

Opera 10.50 Web browser The fastest browser on Earth: Surf the Web with lightning speed, using the fastest browser ever. Check out the elegant, new design and many other improvements in Opera 10.50. 윈도우용 오페라 10.50 정식버젼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버젼의 가장 큰 특징은 속도입니다.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카라칸(Carakan)으로 업그레이드 하여서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브라우저(The fastest browser on Earth)"라는 슬로건을 다시 되찾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버젼을 좀 써보고 몇가지 생각나는 기능들이 있는데 첫째는 미투가 빨라졌다는것!(응?) 10.10 버젼에서는 AJAX 콘텐츠를 못불러오는 경우가 간간히 있어서 대체(fallback) 페이지를 봐야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런 문제가 싹 없어졌습니다. 스크립트 엔진 업데이트 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버젼부터 자바스크립트로 컨텍스트 메뉴(context menu)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이트에서는 오페라가 이미지 훔쳐가는 것을 방조(-_-;)하고 있다고 오페라를 막기도 하고, 개발자분들도 오페라에서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불만이 많으셨습니다. 좋다/나쁘다 논란이 많기는 하지만 아무튼 이번 버젼부터 기능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히스토리는 모르지만 아무래도 이 기능을 사용하는 웹사이트들이 많이 나와서 지원하게 된 것 같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환경 설정에서 이 기능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도 나온지 좀 된 기능이기는 하지만 터보기능도 좋습니다. 오페라 미니와 비슷하게 중간 서버를 거쳐서 웹페이지를 압축하는 기능입니다. 우리나라야 워낙 인터넷 망 사용환경이 좋아서 속도에 불만인 분들은 없겠지만 노트북을 들고다닐 때에는 속도도 문제고 전송량도 걱정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저도 아이폰 테터링을 사용할 때 터보모드를 켜고 써본적이 있는데 페이지 전송량도 줄고 로딩 속도도 빨라져서 좋더군요.

자세한 기능은 공식 안내 페이지에 나와있고요. 맥용과 리눅스용은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10.10 버젼때는 뭔가 아쉬운점이 많았는데 이번 버젼은 아주 마음에 드네요. 역시 속도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

Comments

  • 정영식 2010-03-02

    근데 진짜로 지구에서 젤로 빠름? ㅋㅋ 터보인지 뭐시긴지 압축해서 받으면 결국 풀어야 한단 말인데 그러면 속도에 문제는 없나? 어쨌튼 목적은 그게 아니고 술먹으러 언제 올거임?

  • 봄비 2010-03-02

    오페라 유저로서 너무나 반가운 소식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브라우저라는 타이틀을 다시 찾은 점이 가장 마음에 들고 여러가지 편의기능도 잘 작동돼서 너무 좋습니다. 오페라 포에버!

  • 청설모 2010-03-03

    화면도 더 시원해졌네요~ 윈도7에서 돌리면 이쁠텐데 xp라서 좀 안습... 근데 왜 오페라 10.1에서는 다운로드가 제대로 안될까요 =_=;; 제 컴이 이상한건지. 그래서 다른 브라우저로 들어가서 받았답니다 ㅋㅋ

  • 신현석 2010-03-03

    터보는 저속망에서 사용할때 좋아요. 사용하는 회선이 빠를때는 터보 켜면 중간 처리때문에 더 느려져요. 조만간 갈께요~

  • 이영주 2010-03-04

    저.. 지금 Version 10.10 쓰고있어서 업데이트 하려는데.. "You are using the latest version of Opera." 라는 메세지가 뜨는데요.. ^^ 왜그럴까요??

  • 신현석 2010-03-04

    버그죠뭐,,,-_- 사이트에서 직접 받으세요~ :)

  • 이영주 2010-03-04

    와우 엄청나게 빠르네요 ㅎㅎ 최고 ^^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