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10 정식 버전 출시

browser | 2009-09-01

Opera 10 with turbo 오페라 10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강조하고 있는 기능은 오페라 터보기능이고요. 자세한 스펙은 오페라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본사 보도자료에서 나오지는 않았지만, 한국어 관련된 버그들이 많이 수정되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해서 사용이 많이 불편했었는데 이런 부분들이 고쳐졌습니다. 사실 한국 지사에서 이런 일들을 적극적으로 했었어야 하는데 그동안 인력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빠르게 움직이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한국 오피스가 많이 성장하고 있어서 앞으로는 이러한 기본적인 문제들이 더 빨리 개선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요일 있을 퓨처웹 포럼에서 오페라 10에서 추가되거나 개선된 기능들에대해서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저도 모르던 것들이 너무 많이서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D

오페라 10출시를 소개한 블로그 글들입니다.

아래는 공식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웹 브라우저에 터보 엔진을 달다 – Opera 10

웹 경험을 극대화할 혁신적인 기능들로 가득 찬 최신 브라우저

노르웨이 오슬로 – 2009년 9월 1일 - Opera Software는 오늘 Opera 10의 파이널 버전을 공개했다. 참신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혁신적인 신기능으로 무장한 Opera 10은 평범한 웹 브라우저들 사이에서 단연 돋보이는 발군의 제품이다. 43가지 언어를 지원하는 Opera 10은 무료로 제공되는 프리웨어로, Windows, Mac, Linux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웹 브라우저인 Opera 10은 http://www.opera.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Opera 10에는 사용자들이 반드시 경험해봐야 할 3대 특징이 있다.

1. 접속 속도를 개선해주는 새로운 압축 기술 Opera Turbo

외근이나 출장 등 업무상 이동이 잦은 비즈니스 사용자도, 넷북(netbook)에서 3G 그래픽을 즐기는 사용자도, 속도가 느린 Wi-Fi 무선 랜 때문에 답답해 하는 사용자도, Opera Turbo를 이용하면 브라우징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네트워크 속도가 너무 느려지는 경우, Opera Turbo만 활성화하면 광대역 수준의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Opera Turbo는 사용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을만한 네트워크 속도를 자동으로 탐지한다. 일단 Opera Turbo 기술을 활성화하면, 즉각적으로 웹 페이지를 압축하기 때문에 한정된 접속 채널을 통해 전송해야 하는 데이터량을 줄일 수 있다.

Opera Software의 자체 시험 평가에서는 Opera Turbo는 네트워크 속도가 저하된 상황에서 다른 웹 브라우저보다 최고 8배나 더 빠른 웹 서핑을 제공했다.

2.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Opera 10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이제까지의 Opera 브라우저와는 전혀 다르다. Opera 10은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Opera의 세계적인 디자인이 세계적인 기능과 결합되어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의 웹 브라우저를 완성한다.

3. 사용이 더욱 편리해진 탭

Opera는 새로운 탭 활용 방법을 끊임없이 개발해왔다. Opera 10에서는 마우스로 탭 바를 끌어당기거나 핸들을 더블 클릭하면 탭 바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또, 열려있는 탭 전체에 대한 모든 썸네일을 한꺼번에 보여주는 놀라운 기능도 제공한다.

팁: Opera 10의 비주얼 탭(Visual Tab)은 화면 상단에 위치해 있지만, 사용자가 원할 경우 화면 좌측이나 우측 혹은 하단으로 옮길 수도 있다. 와이드스크린 모니터로 시험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Opera 10에는 사용자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웹 브라우징 경험을 극대화하는 향상된 기능들이 여러 가지 포함되어 있다.

슈퍼사이즈 스피드 연결

Opera의 스피드 연결 기능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많은 웹 브라우저들이 모방하고 있다. 스피드 연결 기능의 원조인 Opera는 이제 Opera 10을 통해 사용자 개개인의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스피드 연결 기능을 지원한다. 대형 모니터를 사용중인 사용자는 스피드 연결을 5x5 배치로 변경할 수 있다. 다른 크기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또, 자신의 사진 등 원하는 그림을 스피드 연결의 배경 화면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자동 업데이트를 통한 보안 강화

Opera 10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Opera의 최신 기능은 물론이고, 강력한 사용자 보호 기록을 자랑하는 Opera의 보안 기술도 활용할 수 있다. secunia.com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통계 조회가 가능하다.

이메일 클라이언트 강화를 통한 이메일 기능 강화

웹 브라우저는 인터넷 브라우징 기능만 제공해야 하는가? Opera는 사용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내장하여 생산성을 최적화한다. Opera Mail은 메일과 주소록을 정리, 분류, 검색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하며, 덕분에 Opera 10은 역대 Opera Mail 중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한 메일 기능을 자랑한다. 또, 새로운 스레드 리더(thread reader)는 토론을 쉽게 이어갈 수 있게 해준다. Opera 10은 내장된 맞춤법 검사 기능과 결합되어, 최고의 이메일 클라이언트와 최고의 브라우저를 한꺼번에 제공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최첨단 기술

브라우징 속도는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복합적으로 좌우된다. Opera는 전체적인 속도를 미조정하여, 지메일(Gmail)처럼 자원집약적인 웹 페이지에서도 보다 빠르고 원활한 브라우징이 가능하게 만든다. Opera 10은 Opera 9.6보다 페이지 로딩 속도가 40% 더 빠르며, Opera Turbo를 활성화하면 속도는 더 빨라진다. Opera는 설계 단계부터 경량화와 속도는 물론, 지능형 기능성도 추구하고 있다. 가령, Opera의 메모리 관리 적용화 기능은 사용자의 컴퓨터와 연동하여 컴퓨터의 RAM이 부족한 경우에는 메모리를 절약하고 컴퓨터의 메모리 공간이 충분한 경우에는 더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여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다.

웹 개발자들을 위한 즐거운 개발 도구

웹 개발자들은 온보드 웹 개발 도구인 Opera Dragonfly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을 마음껏 활용해볼 수 있다. 36가지 언어가 지원되는 Opera Dragonfly는 DOM을 편집하고 HTTP 헤더를 검사할 수 있게 해준다. ACID3 표준 테스트에서 100점을 기록하고 CSS3 웹 폰트를 지원하는 Opera 10은 웹 개발자들의 영감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준비된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Opera Software의 CEO 메시지

Opera의 Jon von Tetzchner CEO는 "Opera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웹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면서 "Opera Turbo는 누구나 꼭 사용해봐야 할 Opera의 최신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접속 속도가 떨어지는 문제를 자주 경험하게 되는데 이제 그에 대한 솔루션을 찾았고, 게다가 완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Opera 10을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공개하게 돼 기쁘다는 Tetzchner CEO는 “이미 Opera를 선택한 4천만 사용자들이 알고 있는 사실, 즉, Opera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인터넷은 더 안전하고 즐겁고 재미있는 곳이 된다는 사실을 더 많은 사용자들이 깨닫게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품 공급

Opera 10은 43가지 언어로 Windows, Mac, Linux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http://www.opera.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Opera 10 리뷰

주요 리소스

인터넷에서 Opera를 만날 수 있는 사이트

Opera Software ASA 정보

세계3대 브라우저 제조 회사인 Opera Software ASA는 PC, 휴대폰을 비롯한 기타 네트워크 장치용 웹 브라우저의 역사를 다시 써왔다. Opera의 교차 플랫폼 웹 브라우저 기술은 성능, 표준 준수, 경량 면에서 널리 인정 받는 동시에, 사용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안전하며 역동적인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Opera software는 노르웨이 오슬로의 본사를 비롯하여 전 세계 13개국 이상의 지사를 두고 있으며, 오슬로 증권거래소(Oslo Stock Exchage)에 상장되어 있다(종목 코드: OPERA).

Oper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oper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

  • 장창학 2009-09-03

    Windows환경에서 Office 2007의 IME와 충돌나던거 해결된게 제일 기쁜 소식이였습니다. ㅋㅋ

  • youngjr 2009-09-08

    블로그 소개 감사드리며, 트랙백 걸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