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스
hobby | 2009-01-16
우연한 기회에 이 애니메이션을 접했는데 그때는 아직 전체 6편중에서 3편밖에 나오지 않은 상태였다. 그 후로 잊고 있었다가 DVD를 판매하는 것을 보고 전체 세트를 구매했다. 두개의 박스로 이루어져 있는데 DVD 6장짜리 박스 하나를 샀다가 3편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어쩔 수 없이 두번째 박스를 구매했다. 지금은 합본 세트도 팔고 있다. 비싸기는 하지만 전혀 후회가 되지 않는 수작이다.
요괴와 인간이 분리되어 공존하고 있는 가상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인간과 요괴의 경계선이 무너져서 균형이 깨지면서 발생하는 일을 다루고 있다. 요괴가 인간과 싸우거나 요괴를 때려잡는 그런 류의 애니메이션은 아니고 카라스라는 균형을 잡는 존재와 경계션을 무너뜨리려는 존재 사이의 갈등을 그리고 있다.
카라스(Karas)는 타츠노코 프로덕션 4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독수리 오형제로 알려져 있는 카차맨을 만든 프로덕션이다. 6편밖에 안되는 기념작이지만 스토리도 탄탄하고 무엇보다도 화려한 영상이 정말 감탄스럽다. 캐릭터 디자인, 메카닉 디자인, 박진감 넘치는 전투장면, 화려하고 창의적인 화면 효과 등 빼어난 작품이다. 정말 강추 애니메이션이다.
Comments
그걸 한국에서 만들었다고 하는점이 더 놀랍더군요
네.. 수작 중에 수작이죠. 특히 전투장면은 쓰러지요.. 최근에 비슷한 느낌의 애니를 또 발견했어요. [블라스레이터] 라고.... 카라스보다 스토리나 영상이 조금 떨이지지만, 중반부터 꽤 영상이 좋아지는...
한국에서 만든거라고여? 엣..머징..
일부 작업을 한국에서 한것인가요?
-0- 한...한국에서!
마지막에 엔딩크래딧보시면 한국사람이름 무쟈게 올라갈껄요 ㅋㅋ 아마두 제기억이 맞다면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