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정식 버전

browser | 2008-12-15

구글 크롬 1.0.154.36 정보. 구글 크롬은 크로미니움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비롯한 여러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기초해 만들어진 브라우저입니다. 구글 크롬(Google Chrome)이 정식 버전이 됐네요. 변경된 것이 있는지 잘 못느낄 정도로 변한것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플래시 플러그인이 있는 페이지 들어갈 때 가끔 다운되는 것 빼면 베타때도 충분히 안정적이었고 기능도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지금 상태가 최적인 것 같기는 합니다.

액티브 엑스 지원도 아직인 것 같습니다. 저는 웹표준을 거스르는 나쁜 행위라고 보지는 않고 지원할 수 있으면 해봐라라는 입장인데 현실적으로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액티브엑스만 얹는다고 해결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플러그인을 지원하는 것 보다는 V8에서 IE용 자바스크립트 구문을 지원하는게 더 문제 같습니다. 성능도 떨어지게 될지도 모르죠.

패러렐에 깔아봤는데 역시나 엄청 빠릅니다. IE7하고는 비교자체가 미안할 정도네요. 맥용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기대 됩니다.

Comments

  • 까만거북이 2008-12-21

    플래시 문제가 저에겐 심각했는데, 해결되어서 지금은 윈도우즈의 기본 브라우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브라우져는 불여우인데, 간단한 웹브라우징은 크롬만한 것이 없더군요. 엑티브X 지원하는 건 전 반반입니다. 웹표준을 위해서라면 절대 해서는 안되지만, 단순 한국 사용자 입장에서는 웹페이지 로딩도 빠르고 크롬에서 인터넷 뱅킹이 된다면 익스플로러야 지우고 싶을 정도입니다. :)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