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L, 넷스케이프 개발 중단

web | 2007-12-29

Netscape Navigator 9 윈도우(Windows) 95시절, 윈도우를 설치하고 제일 먼저 설치하던 프로그램이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Netscape Navigator) 였습니다. 한시대를 풍미했던 넷스케이프가 드디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될 것 같습니다. 넷스케이프를 인수하여 계속해서 개발을 해 오던 AOL이 2008년 2월 1일을 기점으로 더이상 넷스케이프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넷스케이프 9버전을 포함한 모든 버전의 넷스케이프에 대해서 보안 패치와 같은 지원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이전 버전의 넷스케이프를 아카이브에서 다운 받을 수는 있지만 앞으로 새로운 버전은 더이상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존 넷스케이프 사용자들에게는 파이어폭스(Firefox)를 한번 사용해 볼것을 권장하네요. 넷스케이프 스킨을 깔아서요.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한때 굉장히 많이 사용했고 웹브라우저의 대명사라고 말할 수 있는 넷스케이프가 없어진다니 많이 아쉽습니다.

Comments

  • 쏭군 2007-12-29

    너무나 안타까운 뉴스네요. 뜻있는 개발자분들이 의기투합해서 오픈소스 형태로 개발이 계속될 수는 없는걸까요?

  • astraea 2007-12-29

    ns9 부터는 firefox custom 이었다해도 과언이 아니었던만큼 firefox 기반이었던지라,, 딱히 더 오픈소스하고 말고 할건 없을듯 싶네요 기존 개발자들도 mozilla 쪽에 지원을 한다고 하니 그래도 netscape browser 가 공식적으로는 사라진다니 슬프기만..ㅠㅠ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