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웹 접근성 평가 이벤트

site | 2006-08-22

XENO에서 부산시청 홈페이지의 웹접근성 평가 이벤트를 합니다.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XENO가 부산시청 홈페이지를 개편한 에이전시가 아닌가 싶네요. 아니면 그냥 광고 대행 업체일 수도 있고요.

좋은 의도로 개최하는 이벤트인 것을 알겠지만 이벤트 페이지에도 신경을 써 줬으면 더 좋을 뻔 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의 접근성은 그다지 좋지 않네요. 좋은 이벤트에 딴지 거는 것 같아서 좀 그렇지만, 접근성은 이해도 중요하지만 습관입니다.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올바른 습관이 들어야 접근성 높은 사이트도 만들어 지는 것인데 대체 텍스트 하나 없는 이벤트 페이지를 보니 조금은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웹 개발자들의 의식을 고취시키고 행사를 통해서 접근성을 널리 알린다는 취지를 보면 정말 좋은 이벤트 입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웹접근성에 대한 간략한 설명도 볼 수 있고, 웹접근성 평가 항목도 다운 받을 수 있게 하여 관심있는 개발자들은 관련 내용을 쉽게 접해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상품도 매우 좋습니다!

카피 문구에 부산웹개발자들이여 모여라~라고 되어 있는데 타 지방은 지원하면 안되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기를 바랍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지침도 한번 읽어보고 부산시청 홈페이지가 웹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했나 코드도 한번 보고 해서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 daybreaker 2006-08-22

    취지는 참 좋은데 이벤트 페이지는 너무 심했네요;; 불여우에서 들어가니까 페이지가 반으로 동강나는군요..-_-;

  • 이상기 2006-08-22

    제노 마케팅 담당자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리며 현재 바로 수정작업중에 있습니다. 더많은 더좋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이상기 2006-08-22

    아.. 그리고 부산분들만 참여하실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다음포털에 배너광고가 부산지역에만 나가다 보니 그런 부분이 생긴것 같은데.. 타 시도에 계신 웹관련 분야에 종사하신 어느분이라도 참여 가능합니다.~~

  • yser 2006-09-04

    접근성이 (웹표준과 마찬가지로) 습관이라는 말에 동의합니다. ^^ 별로 어려운 것이 아니라 조금만 더 신경 써서 부지런하게 해야할 것이죠. 익숙하지 않으면 잘 되지 않지만.. 부산 웹 개발자라... 안그래도 그나마 있는 인력이 수도인 서울로 몰려서 올라간다던데요. 지방은 수도보다 더 암울하다고 들었습니다만.. 그래도 관심을 보이는 개발자는 있을지도..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