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3 Values and Units Working Draft 가 나왔습니다.

web | 2005-07-29

<a href="http://w3c.org">W3C</a>가 <a href="http://www.w3.org/TR/2005/WD-css3-values-20050726/">CSS3 Values and Units Working Draft 를 발표</a>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단위들을 포함하면서 ex, gd, rem 등 새로운 단위들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있었나요? 저는 처음 보는데..) 특히나 아시아권 폰트를 위해서 layout-grid 와 함께 사용되는 <abbr title="Grid Unit">gd</abbr>에 관심이 가는 군요. 또한 viewport에 따른 vw 나 vh 등의 단위도 관심을 끕니다. 포터블 디바이스용 화면을 제작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단위로 여겨집니다. 이 외에도, angle, times, frequency 등 보기만 해서는 당장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지 감이 안잡하는 단위들도 포함되어 있네요. 이 단위들은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도 않고 지원도 되지 않는 aural CSS에서 사용되는 단위라고 합니다. draft 버젼이 나오면 항상 느껴지는 이 흥분이 좋습니다. :)

Comments

  • A2 2005-07-31

    새 버전의 기술이 나오면 확 대체되면 좋겠습니다. PHP도 5가 나왔음에도 회사에서는 PHP 4를 사용하기 때문에 쓰고 싶어도 쓰질 못합니다. XHTML 2.0, CSS 3 가 확정되도 바로 사용하지 못할테니 무지하게 근질근질 할 것 같습니다.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