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없음에 웃음만 나오는 SK 써플

site | 2006-09-04

SK 써플의 초기화면 수만님께서 써플에 대해서 쓴 글을 봤을 때는 아쉽지만 그냥 그럴 수도 있지...라는 생각했다. 그런데 오늘 차니님의 글을 보고 다시 써플에 가서 javascript를 끄고 페이지를 로딩 해보고서 너무나 충격을 받았다. 처음에는 네트웍에 문제가 생긴줄 알았다. Javascript를 끈 상태의 SK 써플의 초기화면 어떻게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올 수 있는 거지!!! 소스보니까 잡다한 코드들이 많던데 어떻게 구현을 해 놓은 것인지...

이에 비하면 CGV홈페이지는 양반이었다. CGV는 수정이 되어서 최소한 보이기는 하는데 써플은 개선될 수 있을까? SK이나 되는 회사에서 새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어떻게 웹이나 HTML에 이렇게 관심이 없을 수 있는지 암담하다. 그래놓고 웹 2.0 서비스라고, 사용자가 이렇다 저렇다 광고 하겠지? 웹이 아닌데 웹 2.0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는가?

소스를 다시 보니 개인설정에 따라서 컨텐츠가 다르게 보이게 만들어 놓은 것 같은데 그걸 서버에서 처리를 해 줘야지 클라이언트에 다 뿌리고 javascript로 제어를 하다니...이렇게 회선 자원 낭비하는 개발자는 직무 태만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히고 있는 것이다. BETA니까 이래도 되는 거야?

Comments

  • 함장 2006-09-05

    허허, 정말 어이가 없군. 왜 저렇게 만드는 건지 ㅡ,.ㅡ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