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에서 id 로 참조하는 anchor 를 인식 못하는 버그...

dev | 2004-06-04

id="aaa" 와 같이 지정하고 a href="#aaa" 와 같이 anchor 를 사용할때의 문제점입니다. 같은 페이지 내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때...예를 들어서..<pre class="code">&lt;a href="someAnchor.html#anchor1"&gt;</pre>와 같이 페이지를 이동할때 원하는 결과물은 someAnchor.html 페이지에서 id="anchor1" 부분이 화면 상단에 걸리게 페이지가 이동 되는 것일겁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IE 에서는 페이지 로딩이 느릴 경우(이것은 제 추측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습니다.)에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id="anchor1" 대신에 a name="anchor1" 과 같이 했을때에는 잘 작동을 하는데 말입니다.... id 를 지정하고 anchor 를 사용하게 되면 코드도 줄어들고 css 에서 직접 참조도 할 수 있고...해서 상당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는데 위와 같이 에러가 나는 것을 보니 사용을 자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좋은 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IE 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 할 수 없는 현실이 아쉽습니다...ㅜㅜ

Comments

  • Foon 2006-11-29

    <a id="anchor1" name="anchor1" /> 과 같이 중복해서 해 주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만...안되던가요?

  • 신현석 2006-11-29

    id를 a 태그에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div 같은 태그에 지정 할 때에 생기는 문제였습니다. CSS를 사용할 때에는 워낙 id를 많이 사용하니까 id를 앵커로 사용할 수 있으면 매우 편하거든요. XHTML Strict에서는 div에 name을 지정 못하게 되어 있어서요.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