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웹 접근성 경진대회 심사결과 발표

September 13, 2006 04:01 PM

정보통신부와 KADO에서 개최한 제 1회 웹접근성 경진대회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고등부 대상에는 선린인터넷 고등학교의 세종팀, 대학부 대상에는 국민대/방통대 연합팀인 Revan팀이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되신 분들 축하드리고 참여하신 모든 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는 예선, 본선(접근성 파트)심사와 예선 통과자들 교육에 참가를 해서 대회 진행을 상당히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이지만 접근성과 표준에 관심이 많은 것을 보고 상당히 놀랬고, 작업 결과물도 현업에 비해서 전혀 떨어지지 않는, 오히려 현업보다도 높은 접근성과 표준 준수 정도를 보여줬습니다.

1회여서 참여자의 호응도가 조금 낮았던 점, 그리고 완성도가 좀 떨어지는 팀도 있는 등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참가자들 모두 이 대회를 통해서 접근성과 올바른 웹이 어떠한 것인가를 어느정도는 알게 되었다는데 있어서 참으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행사가 앞으로 매년 계속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웹접근성과 표준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그러한 행사로 자리를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대상을 수상한 두 팀에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Comments

  • okoru 2006-09-14 07:09

    감사합니다 :D 가족들도, 친구들도 축하한다고 난리에요!

  • yser 2006-09-14 13:09

    역시 학생 시절의 그 뜨거운 열기와 함께 하면 실무자보다 더 빠른 흡수력을 보여주는가 보군요. ^^ 좋은 현상입니다. 수상한 분들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런 소식을 꾸준히 올려주시는 현석님에게도 감사 ^^)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