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 젤드만의 웹표준 가이드

March 14, 2009 02:08 PM

제프리 젤드먼의 웹표준 가이드 웹표준 서적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제프리 젤드먼(Jeffrey Zeldman)의 웹표준 가이드(Designing with web standards)를 읽었다. 사다놓고 오래 방치해 뒀다가 이제야 읽게 되었다. 다 읽고서 조금더 일찍 이 책을 읽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제프리 젤드먼은 그 자체가 웹표준의 역사다. 웹표준의 기술을 설명한 책은 아니지만 웹표준에서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지, 어떻게 웹사이트를 생각하고 접근해야 하는지, 그동안 이슈들은 무엇이었는지가 이 책에 다 들어있다. 실제 구현된 코드나 기술이 많이 들어 있지 않지만 우리가 생각해 보아야 하는 것과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너무나 잘 설명이 되어 있다.

간혹가다가 웹표준, CSS 기술을 잘못 적용하는 경우를 보게 되는데 이 책이 그런 사람들한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미 기술적으로 숙련된 웹 퍼블리셔도 역사를 알고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을 것같다. 웹표준을 공부하기 전에 꼭 한번씩 읽어보아야 하는 필독서이다.

Comments

  • On March 15, 2009 03:04 AM, okgosu said:

    안녕하세요...오랜만이네요...

    저도 언젠간 함 봐야겠네요...

    with okgosu

  • On March 15, 2009 10:32 AM, 신현석 said: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죠? :)

  • On March 16, 2009 12:31 AM, Se0 said:

    아, 이책 저도 사놓고 1년이상 방치해두고있는..조금 봤을때 실무적인 내용보다도
    웹표준에 관한 전반적인내용을 많이 다루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실무에 찌들다 보니..
    잠깐 잊고 있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다시한번 읽어봐야겠어요.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