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부문의 장애인 웹 접근성 제고 세미나 개최

accessibility | 2008-11-05

민간부문의 장애인 웹 접근성 제고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정말 웹 접근성이 큰 이슈가 된 것 같습니다. 등록하신 분들도 많았고, 실제로 행사장에 가보니 정말 많은 분들이 오셨더군요. 400석이 모두 꽉차는, 근래에 보기 드문 광경이었습니다.

주제가 많아서 30분 정도씩 시간이 주어졌는데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하고 싶은 얘기를 다 못한것 같아서 조금 아쉽네요. Ajax 및 DOM Scripting에서의 웹표준 및 접근성 발표 자료(ajax-dom-accessibility.pdf; 1.2MB)를 공유합니다. 아직 다 올라오지는 않은 것 같은데 다른 자료들도 정보통신 접근성 향상 표준화 포럼 동향자료 게시판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미나를 갔다 오신 분들의 평도 썩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높은 관심을 잘 연결시켜서 좋은 방법으로 안내를 할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공유해 주세요.

Comments

  • 삐돌이 2008-11-05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저희 세미나에서 좋은 발표를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Javascript와 Ajax 사용시 접근성 문제에 대한 개발자들의 궁금증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자료를 블로그에 많이 전파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루나틱드림 2008-11-07

    ㅎㅎ 세미나 잘들었습니다^ㅡ^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