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비공개 문의는 메일을 이용해 주세요.

  • 113 pending comments from Eric, Eric, Eric, Eric, Phil are awaiting approval.
  • 진용휘 2012-12-13 03:34:08

    계속 웹 접근성, 웹 표준 이런 말이 나오면서 전부터 html 조금씩 조금씩 하면서 개발하던 저로선 계속 한계를 느끼게 되네요. 그리고 html5, css3, js가 있는데 css에서 기존 js의 영역과 중복되는 영역이 있는데 그런 것을 해결할 방안이 궁금하구요, 그리고 과연 이런 표준에 따라가면서 계속 업데이트되는 스펙을 좇는게 최선인가라는 회의감이 듭니다. 웹개발이 점점 어려워지는듯한 느낌이 들구요. 신현석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슈가 2012-10-10 23:35:17

    안녕하세요,, 어찌어찌 하다보면 방문하게 되었고,, 여러가지 글들 정말 잘 보구 발자국 남깁니다 :-)

  • 안요한 2012-09-16 13:46:41

    아 감사합니다~

  • 신현석 2012-09-15 20:32:18

    node.js는 서버측 언어입니다.

  • 안요한 2012-09-15 19:49:49

    신혁석님 node.js는 PHP처럼 서버언어인가요??

  • 김현동 2012-09-14 20:29:05

    답변감사합니다. 좀 많이 비약적이긴 했죠 ㅎㅎ 사실 그리드 레이아웃 그리는 형식만 약간 그런 느낌인 것 같은데요ㅎㅎ 좀 더 깊게 사용해봐야겠어요^^ 고맙습니다!

  • 이진우 2012-09-14 01:04:42

    그런데 궁금한점이 있어 메일을 통해서 문의좀 할게요^^;

  • 이진우 2012-09-14 01:04:04

    슬라이드 퀵메뉴보고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신현석 2012-09-13 06:00:48

    부트 스트랩을 .mt10이나 .pt10과 비교하는 것은 부트 스트랩한테 너무 미안한데요? ㅋㅋ 부트스트랩 커스터마이징(콘텐츠가 고려된 디자인)을 해보시면 부트 스트랩이 결코 편한 것 만은 아니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 신현석 2012-09-13 05:54:41

    부트 스트랩은 콘텐츠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디자인과 콘텐츠를 분리한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제프리 젤드먼이 주창하는 콘텐츠 우선 전략을 보더라도 콘텐츠와 디자인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부트스트랩이나 OOCSS 같은 개념은 디자인 가져다 쓰기 쉽게 하는데에 초점이 맞춰진 것이고 거기까지입니다. 퀄리티 높은 디자인은 결국 콘텐츠와 밀접한 관계가 있고 이를 잘 나타낸 것이 좋은 CSS 코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김현동 2012-09-13 00:52:44

    안녕하세요 신현석님! 요즘 Bootstrap이라고 하여 서버단개발자 친화적인(?) css 및 class 사용법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것과 관련하여 어떠한 의견을 갖고 계신가요? 이전에 하코사에서 .pt10 등과 같이 padding-top:10px 등으로 제대로 분리되지 않은 css 사용법에 대해 비판하시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 항상 궁금했습니다.

  • 장호연 2012-08-04 00:20:26

    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고객사에 설명을 하는일만 남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신현석 2012-08-03 22:39:47

    서브픽셀 랜더링 문제라면 브라우저에서 제대로 그려주지 못하는 문제여서 별다른 해결 방법은 없을 것 같고요. CSS를 견고하게 수정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 장호연 2012-08-03 21:52:38

    포틀릿 화면인데 포틀릿의 사이즈를 늘이고 줄이는 기능이 있어요. 이부분을 자바스크립트로 100px씩 증감을 하고 있습니다. 100% 화면에서는 정상인데, 축소 시킨 상태에서는 100px로 처리가 안되고, 99.5px 이런식으로 처리가 되면서 생기는 문제인것 같습니다. 사례를 찾아보려고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축소시킨후에 100%로 돌아오니 자바스크립트로 롤링 되는 영역의 내용물 위치가 틀어지더군요.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 신현석 2012-08-03 20:43:18

    확대 비율은 랜더링 엔진 영역이 아닐 것 같은데요. 자바스크립트로는 접근이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근데 보통은 브라우저 확대 기능을 사용해도 레이아웃이 깨지지 않는데 어떤 상황인지 좀 궁금하군요.

  • 장호연 2012-08-03 20:32:59

    안녕하세요. 신현석님. 평소에 블로그에 남기시는 글들 보고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급히 여쭤보고싶은것이 있어서요. 고객사가 브라우저 자체의 확대 ,축소 기능을 이용할때 무조건 레이아웃이 틀어지지 않게 해달라는데요. 브라우저 자체의 확대,축소기능은 dom , bom위의 상위레벨에서 컨트롤 하는것 같은데 맞는지요? 맞다면 그 레벨의 명칭이 어떻게 되나요? 또한 그 부분을 자바스크립트나, css로 접근이 가능한건가요? 질문만 장황하게 늘어놔서 죄송합니다. 너무 급해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 EveR™ 2012-07-07 01:29:47

    글쿤요. 조언 감사합니다.

  • 안요한 2012-07-07 01:14:38

    아~그러쿤요 감사합니다~ㅎㅎ

  • 신현석 2012-07-06 23:18:59

    DOM 스크립팅이나 jQuery나 둘 다 잘해야죠. :D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신현석 2012-07-06 23:18:24

    저같은 경우 텍스트가 있을 때만 em을 써요.

  • EveR™ 2012-07-05 22:34:08

    현석님 안녕하세요. 다름아니고 제가 스크립트 공부를 하면서 제이쿼리 보다 DOM스크립트를 좀 고집하려고 하는데 현석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제이쿼리 2.0부터는 IE8이하 브라우저랑 호환이 안된다는 말도 있어서요.

  • 안요한 2012-07-05 02:43:58

    아!! 그렇군요 em 계산은 어렵지 않나요? 리차드 리터님의 방식 대로 해도 도통.. 어려워서 엄두를..

  • 신현석 2012-07-04 23:11:55

    네, 저는 미디어쿼리를 사용한 거에요. 방탄웹에 미디어쿼리를 추가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안요한 2012-07-04 08:02:59

    아.. 방탄웹으로 만드신줄 아셔서.. 방탄웹으로 만들었는데 왜 안되나 했더니.. 미디어 쿼리 추가한 반응형 웹인 가요?>

  • 안요한 2012-07-02 21:43:14

    http://ahnyohan.woobi.co.kr/ 제가 잘못 이해 했네요 ..ㅎㅎ 이런방식이 신현석님 처럼 하는 방식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