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한 웹 표준 사이트를 위한 DOM 스크립트 출간

book | 2007-07-12

DOM스크립트 번역본 에이콘 출판사에서 또하나의 웹표준 서적이 나왔습니다. 제레미 키이스의 DOM Scripting윤석찬님이 번역해 주셨습니다. 제레미 키이스는 웹표준 프로젝트에서 돔 스크립팅 TF를 맡고 있을 정도로 웹표준과 스크립트에 정통한 사람입니다. 책의 내용도 웹표준을 준수하면서 효과적인 방법으로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매우 친절하고 자세하게 소개 되어 있습니다. 덕지덕지 알아볼 수 없는 자바스크립트 떡칠에서 벗어나서 아름답고 우아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해 보세요. YES24, 강컴 등에서 현재 판매중입니다.

부억칼은 잘 사용하면 요리를 할 수 있는 도구가 되지만 잘못 사용하면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흉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도구는 그 용도가 있고 그 용도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자바스크립트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잘 사용한 자바스크립트는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지만 잘못 사용한 자바스크립트는 낮은 사용성과 접근성의 제약을 가져오게 됩니다.

오히려 옛날에 만들어진 자바스크립트가 별로 사용되지 않은 사이트들이 브라우저 호환성이나 접근성이 더 좋은 것을 보면 그동안 이 자바스크립트의 올바른 사용에 대해서 너무 간과해 온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동안 너무 자바스크립트의 다이나믹하고 신선한 재미만을 추구해 온 나머지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떠오르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올바른 자바스크립트, 사용자를 존중하고 과하지 않고 주어진 역할만을 훌륭하게 잘 해내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는 무엇을 고민해야 하는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이나믹한 웹 표준 사이트를 위한 DOM 스크립트"은 이러한 고민을 훌륭하게 해결해 줄 것입니다. 웹 표준을 기본으로 한 문서에 우아하게 자바스크립트를 적용하여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그 용어만 들어서는 잘 이해가 가지 않는 자바스크립트 분리(Graceful degradation)나 단계적으로 기능을 향상 적용(Progressive enhancement)하는 방법을 아주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단계별로 나와있는 풍부한 예제들과 설명들은 올바른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확고하게 해 줄 것입니다.

Comments

  • 정찬명 2007-07-13

    저도 책을 입수 하였습니다.^^. 아직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내용이 기대되요. 스크립트는 잘 몰랐는데 이 책 읽으면서 공부좀 해봐야겠네요.

  • bliss 2007-07-13

    감사합니다. 현석님. 트랙백 하나 달고 갈게요. ^^/ 말씀도 미리 안드리고 동영상 퍼갔는데... 괜찮죠? ^^;

  • deute 2007-07-13

    살까말까 고민이란 말이죠 ㅜ_ㅜ

  • kukie 2007-07-17

    아 좋네여~

  • hoogle 2007-07-24

    이 책을 사서 봐야겠네요... :)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