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브라우저에 사용자 스타일 적용하기

dev | 2015-04-08

광고가 덮혀있는 경향신문 기사 뉴스 사이트가 광고로 도배되어 있는 현실은 매우 안타깝다. 혐오스러운 광고도 많고 페이지 로딩도 느려져서 자주 들어가는 뉴스 사이트는 광고 안나오게 하는 사용자 스타일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었다. 광고도 좀 적당히 넣어야지 너무한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광고가 많다.

주로 사용하는 Firefox에 사용자 스타일을 적용하는 방법은 예전에 다룬적이 있는데 사파리에도 적용할 수 있는지 찾아봤다. 사파리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브라우저의 기능을 확장하는데 User CSS라는 아주 오래된 사용자 스타일 적용 플러그인을 발견했다. 사파리 5.1에 적용된다는 오래된 플러그인이지만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해 보니 잘 작동한다.

User CSS 입력화면 설치를 하고나서 스타일을 입력하는 페이지를 못찾아서 좀 헤맸는데 아무 웹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Manage User CSS'를 선택하면 된다. 사용자 스타일을 기능별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예를 들어서 경향신문 사이트에서 광고를 제거하려면 먼저 URLs의 Includes에 경향신문 서브도메인과 페이지를 와일드 카드로 입력한다.

http://*.khan.co.kr/*

그리고 Styles에는 기스트에 있는 @-moz-document domain(khan.co.kr) 안의 내용을 입력한다. Firefox는 브라우저를 재기동해야 스타일이 적용되는데 사파리는 그냥 저장 버튼만 눌러도 바로 적용이 되어서 아주 편하다.

광고가 없어진 경향신문 기사 광고로 도배되어 있던 페이지가 아주 깔끔해졌다. 로딩도 빨라졌다.

Comments

  • 호레이쇼 2015-04-10

    파이어폭스에서는 stylish라는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css를 도메인이나 url별로 통제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없이 글로벌 유저스타일을 지정하면 userChrome이나 userContent도 통제할 수 있고요.

Post a comment

:

: 공개 되지 않습니다. Gravatar를 표시 합니다.

:

: HTML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